음성군지역활성화지원센터


음성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김윤성 위원장 도지사 표창 수상 작성일 2021.12.16 조회수 271

 

음성읍 시장통(읍내1~3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김윤성 위원장이 15일(13:00) 청주시 문화제조창에서 열린 ‘제6회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에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김윤성 위원장은 쇠퇴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음성읍 시장통 도시재생 사업 주민협의체 위원장직을 맡아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18년부터 구성된 시장통 주민협의체에서 위원장을 맡아 뉴딜사업 공모 추진과정에서 주민들과 지역 현안과 문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백중장 문화거리 조성사업 추진에 있어 5일장 임시 이동에 따른 갈등에서도 적절한 대안을 찾기 위해 음성읍 시장상인회, 5일장 상인회 등 관련 단체와 수시로 회의를 주관해 소통하는 등 원활한 사업 추진에 기여했다.

김윤성 위원장은 “이번 상은 개인이 아닌 주민협의체를 대표해서 주신 상이라 생각하고 바쁘신 와중에도 음성읍의 도시재생을 위해 항상 머리를 모아 힘써 주시는 주민협의체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쇠퇴한 우리 지역이 활력을 되찾는 데 작은 힘이나마 보탬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번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청주시 문화제초장에서 진행되며 전국의 도시재생 기관과 단체, 주민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전국 도시재생 주체들과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도시재생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전국단위 행사이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