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지역활성화지원센터


군, 2022년 신활력플러스사업 공모사업 선정 작성일 2021.07.16 조회수 434

음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 공모한 ‘2022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5일 군에 따르면,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점점 쇠퇴해가는 농촌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유·무형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한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공동체를 활성화해 농촌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2월부터 음성군 신활력사업추진단을 구성하고 액션그룹을 운영하는 등 공모사업 준비를 착실히 진행해왔으며, 충북도 심사와 농림축산식품부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음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마을공동체로부터 회복되는 음성의 농촌다움’을 비전으로 정하고, 군을 대표하는 지역 정체성을 찾기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속가능한 주민성장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커뮤니티센터조성, 마을공동체 참여채널을 구축하는 등 오는 2022년부터 4년 동안 국비 49억원 포함 총 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신활력플러스사업을 계기로 인구와 소득감소로 침체를 겪는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 경제 조직 등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분야별 전문가를 양성해 농촌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음성신문(http://www.u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