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지역활성화지원센터


감곡 어울림센터 준공식 열려 작성일 2024.12.06 조회수 25

주민거점시설 조성을 통한 주민생활 편익증진 기대

5일 준공식을 가진 감곡 어울림센터.
 

음성군은 5일 감곡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감곡 어울림센터(이하 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음성군 감곡면 장감로149번길 7-6에 위치한 감곡 어울림센터는 감곡면 도시재생 사업을 대표하는 거점시설이다.


군은 지난해 5월 어울림센터 조성사업을 착공해 올해 6월 말 건축공사를 준공, 11월 말 용도별 실내 인테리어를 마무리했다. 기존구조물 해체, 실시설계, 토목건축공사 등 설치 공사와 각종 인허가 비용 등 총사업비 36.15억원이 투입됐다.


센터는 지상 2층, 연면적 656.49㎡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역 내 생활 SOC공간 제공을 통해 주민 생활 편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지상 1층에는 마을의 지속가능성을 키우기 위한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햇사레 카페’와 지역주민의 교육 및 회의를 위한 ‘회의실’을 조성했다.


지상 2층은 지역 아동들의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와 청소년들의 문화생활을 위한 ‘청소년 동아리방’으로 활용하게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어울림 센터가 감곡면의 공동체 거점시설로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활 편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음성뉴스(http://www.e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