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지역활성화지원센터


음성군, '2023년 도시재생 성과 공유회' 개최 작성일 2023.12.11 조회수 265

음성군이 7일 한빛복지관에서 올해 도시재생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 / 음성군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7일 한빛복지관에서 도내 시·군 도시재생 관계자와 도시재생사업 참여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음성군 도시재생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음성군이 주최하고, 음성군지역활성화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성과 공유회는 2023년 도시재생사업중 ▷음성군 도시재생 및 센터 사업 추진 현황 ▷역말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 성과 ▷마을조합과 시장통 한옥의 이야기 ▷감곡 마음다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등을 발표했다.

또 이날 도시재생 유공자 시상을 통해 참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제고했다.

특히, 이번 성과 공유회가 개최된 한빛복지관은 음성읍 도시재생 인정사업으로 조성된 다목적 커뮤니티케어센터로 노인복지를 위해 생활체육시설, 교육 및 체험 공간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음성군은 읍내4리(역말), 읍내1~3리·6리(시장통), 감곡면 왕장리 일원에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내년도 감곡면 도시재생 인정사업과 삼성면 도시재생사업 공모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도시재생은 주민 참여를 통해 공동체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핵심 사업으로, 주민 참여와 관심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